시황

언론보도 - 시황

시황

(파트너스) 장마감 이슈체크(2020-05-2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27회 댓글0건

본문

(파트너스) 장마감 이슈체크(2020-05-21)

 

(파트너스) 장마감 브리핑

 

코스피

1998.31 (+0.44%)

 

코스닥

716.02 (+1.02%)

 

금일 국내 증시는 경제활동 정상화 기대감이 유지되면서 오름세를 이어 갔습니다. 오늘 상승으로 인해 코스피는 5거래일 연속, 코스닥은 3거래일 연속 상승에 성공 했습니다. 그간 매도세로 일관하던 외국인은 최근 점진적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는 지난 화요일 이후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서 3일 연속 순매수를 단행 했습니다. 외국인은 코스피에서 전기/전자 업종을, 코스닥 시장에서 통신장비 업종을 금일 집중적으로 매수했습니다.

 

우리나라가 생활 방역으로 전환한 가운데, 글로벌 주요국 역시 경제활동 정상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50개주 모두가 부분적 경제활동을 재개 했습니다. 봉쇄가 해제된 이후에도 코로나 재확산이 아직 관찰되지 않으면서 투자자의 안도감은 한층 높아지게 됐습니다. 피해가 깊었던 이탈리아도 소매 상점의 영업을 재개하는 등 정상화를 시도 중 입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고민이 깊었던 싱가폴 역시 조만간 억제 조치를 종료한 것 이라고 예고했습니다.

 

국제유가가 오름세를 지속한 점도 투자자 위험선호 회복에 기여 했습니다. WTI 유가는 5거래일 연속 상승하면서 33달러선을 돌파했습니다. OPEC의 공급조절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수요 역시 점진적 회복 신호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원유 수요국 중 하나인 중국의 경우 5월 일일 원유 수요량이 현재 1,300만 배럴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작년 5월 평균 수요량이 1,340만 배럴임을 감안하면, 원유 수요가 상당분 회복 된 것으로 판단 가능합니다.

 

금일 유가 강세의 영향으로 기계와 화학, 그리고 철강/금속 등 경기민감 업종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의료정밀과, 증권, 은행주도 시장 대비 견조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1.5%), NAVER(+1.4%), LG화학(+4.4%)등이 오름세를 나타냈고, 삼성전자(-0.1%), SK하이닉스(-0.8%), LG생활건강(-0.3%) 등은 하락 마감했습니다.

 

처음으로